안녕하세요 최근 상장하여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던프로토콜
오늘은 던프로토콜 코인은 무엇인지 전망은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던프로토콜 토큰
던프로토콜은 게임 이용자들에게 대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쉽게 말해서 게임판을 깔아주고 1등을 한 사람에게 토큰을 보상해주는 시스템이죠
게이머는 토큰을 받아 돈을 벌 수도 있는데 잘한다고 소문까지 나게 되니 부와 명예(?)를 함께 가질 수 있습니다.
던프로토콜은 이더리움을 기반한 블록체인 토큰입니다. 백서에는 던프로토콜 생태계안에 firstblood(게임 대전 플랫폼 사이트)와 전자지갑이 있다고 하지만 던프로토콜은 firstblood와 동일하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기존의 보상 시스템은 중앙화 되어 있어서 보안이 매우 취약해 공격을 당하는 경우가 매우 많았습니다. 해커의 해킹에 의해 획득한 사이버머니가 쉽게 날아가버리기 쉬웠죠
던프로토콜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보안성이 매우 뛰어나면서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게임을 잘하면 PC방 대회에서 우승을 하거나, 프로팀에 들어가서 연봉을 받는 방법이 있었지만 던프로토콜은 누구나 게임대회에 참여함으로써 상금을 손쉬우면서도 안전하게 획득하게 가능합니다.
내가 익명의 초고수라면 토너먼트를 휩쓸 수 있겠죠? 내가 잘하는 만큼 가상화폐를 벌 수 있습니다.
무료로 페이코인 얻는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페이코인 리워드코드(BXHTQ51) 받기 및 설치방법 코인 얻는 법
예를 들어 배틀그라운드 토너먼트를 신청한 후 특정 시간에 접속하여 대회에 참여합니다.
등수별로 가상화폐를 받을 수 있고, 게임 아이템을 사거나 기프트 카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는 곧 대회를 쉽게 열도록 하여 이스포츠 활성화에 기여가 될 수 있죠. 중남미에서는 firstblood를 활용하여 도타 2 대회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던프로토콜 전망
코인의 미래를 예측하는 것은 신의 영역이고, 수급은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 조심스럽게 예측해야 합니다. 저도 글을 쓰고 있지만 솔직히 전망 예측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과거 사례를 한번 살펴보면 던프로토콜은 과거에 업비트에서 퍼스트블러드 토큰으로 상장되었다가 폐지된 경험이 있습니다.(2018년 3월 9일)
업비트에서 얼마에 거래되었는지는 찾아볼 수 없었지만 해외 유튜버가 거래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2018년 1월 당시에는 시장에 관심을 못 받는 상황이었고 가격도 2~4달러를 왔다 갔다 하는 코인이었습니다.
딱히 달라진 서비스도 없어 보이는데 현재는 6~7달러인 상황입니다. 모든 코인이 몇십배씩 올라 2~3배 오른 것으로 시작한 것은 매우 착해 보입니다.
하지만 과거 상장폐지 이력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