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일 공유로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는 비트토렌트
오늘은 비트토렌트 토큰은 무엇인지 전망은 어떤지에 대해서 아래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 토큰
비트토렌트는 인터넷 연결을 통해서 파일을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토렌트가 바로 이것인데요.
대표적으로 뮤토렌트(uTorrent)와 비트토렌트(bitTorrent)가 있습니다. 이 둘의 차이는 UI만 조금 다를 뿐 기능이 동일합니다. 모두 비트토렌트사에서 관리하고 있기에 토렌트는 모두 비트토렌트'라고 보셔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토렌트는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 생겨난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2억 명이 넘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습니다. 홍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사용자가 많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불법 다운로드나 법에 저촉되는 저작물 공유로 잘 알려져 있어서 좋지 못한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도 많지만 정상적으로 사용된다면 사용성이 매우 좋은 플랫폼입니다.
하나의 큰 파일을 효율적으로 배포하기 위해서는 토렌트 방식이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토렌트는 한 명이 다른 상대에게 일대일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식이 아니라 파일을 잘게 조각내어 특정 다수에게 동시에 다운로드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탈중앙화방식은 서버의 부담을 크게 줄여주며, 다운 속도를 매우 빠르게 올려줍니다. 해킹에 대해서도 안전하여 보안성도 좋습니다.
비트토렌트는 무료에다가 회원가입 또한 필요 없어 많은 사람들이 부담 없이 접근하기에 매우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토렌트는 잘 활용하여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경우가 많죠
비트토렌트 토큰은 오랫동안 단점으로 지적되었든 단점을 보완했습니다. 원하는 파일을 받고 나서 바로 접속을 끊어버리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받은 파일을 공유하게 되면 컴퓨터의 리소스를 잡아먹기 때문인데요. 이를 방지하고자 토큰을 발행하여 파일을 공유하는 시드자에게 토큰을 보상해 줍니다.
이런 시드 유지에 대한 동기를 주면 오랫동안 파일을 공유하게 되고, 이에 더 많은 파일들이 사용자들끼리 빠르게 공유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양질의 자료도 업로드하게 되어 토렌트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비트토렌트에서는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경우 더 높은 토큰을 제공합니다. 토큰을 가지고 있으면 우선권을 주어 더 많은 자료를 빠르게 받을 수 있습니다.
지갑으로도 사용 가능하여 입출금이 가능하며 다른 가상화폐 거래도 가능하게 됩니다.
비트토렌트 전망
트론이 1억 2000만 달러라는 거금으로 비트토렌트를 인수해서 운용하고 있어 현금 운용 자산이 많은 것이 비트토렌트의 장점입니다.
스트리밍 플랫폼 진출을 위해 bittorrent live를 출시했지만 실패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는 스트리밍 플랫폼인 디라이브 인수했지만 유저수가 많지 않은 상황이라 활성화에는 조금 더 시간이 걸려 보입니다.
토렌트의 치명적인 단점인 저작권 문제도 추후에 법적인 문제에 휘말릴 가능성이 높아 큰 성장에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추후 유튜브나 좋은 자료가 많은 플랫폼 기업 인수가 필요해 보입니다.